본문 바로가기
꿀정보/그 외 기타

무료 사진과 이미지 다운받을 수 있는 사이트 추천

by HejG 2021. 5. 1.

 

 

 

픽사베이 (Pixabay)

 

 

저작권이 없는 이미지와 동영상을 공유하는 사이트로, 제공하는 리소스를 무료로 사용하게 해주는 사이트 입니다. 

검색해서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다운받을 때 라이선스 관련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미지 창작자/사진 작가들이 공유하는 커뮤니티로서 상업적/개인적 목적으로 이미지를 복사, 수정, 배포하거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이미지는 픽사베이 라이센스로 출시됩니다. 

 

 

 

 

 

언스플래쉬 (Unsplash)

 

 

언스플래쉬라는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앞서 말한 픽사베이와 같이 완전히 사용가능한 무료 이미지만 제공합니다. 

이 곳 역시 사진작가들이 등록해서 무료로 이미지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작가나 크리에이터를 팔로우해서 취향에 맞는 사진들을 골라볼 수 있습니다.

사진의 정보를 확인해서 어떤 기종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는지도 확인할 수도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물론, 사진 찾는게 목적이라면 그다지 크게 관심가는 부분은 아닐 수 있기도 합니다. 

 

 

 

 

 

 

 

unsplash.com/

 

Beautiful Free Images & Pictures | Unsplash

Beautiful, free images and photos that you can download and use for any project. Better than any royalty free or stock photos.

unsplash.com

 

프리픽 (Freepik)

 

 

여러 종류의 그래픽 리소스를 제공하며, 개인/상업용 용도로 사진을 사용할 수 있는 곳입니다. 

jpg 형식으로 이미지를 제공하는데 모든 사진이 완전히 무료는 아니고,

프리미엄 옵션을 이용하면 유료 사진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무료 사진 리소스가 워낙 방대해서 굳이 프리미엄(유료)으로 안하고도 좋은 사진들을 많이 다운받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pizza를 검색해서 나온 결과

 

 

www.freepik.com/

 

Freepik | Graphic Resources for everyone

Discover millions of copyright-free vectors, photos and PSD

www.freepik.com

 

 

카붐픽스 (Kaboompics)

 

이 사이트도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곳입니다. 

앞서 언급한 사이트들과는 다른 점이, 텀블러나 핀터레스트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감성 사진류의 사진이 많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따뜻한 톤의 사진을 활용하는 것을 좋아해서 여기서 자주 찾아보게 됩니다. 

 

 

 

pizza를 검색해서 나온 결과

 

 

 

pizza를 검색해서 다운받은 사진. 먹음직스럽다. 

 

 

앞서 말한 프리픽에서 찾은 '피자'의 검색 결과, 사진들의 느낌이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kaboompics.com/

 

Free stock photos - Kaboompics

Find the best free stock images. Download all images and use them in your projects.

kaboompics.com

 

 

픽점보 (Picjumbo)

 

 

역시나 이 곳도 많은 이미지 리소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 입니다. 

프리미엄 옵션으로 유료로 구독하게 되면, 프리미엄 전용 사진들을 다운받을 수도 있습니다. 

 

아이폰 배경화면(HD), 추상적인 이미지, 동물, 비즈니스, 건축, 패션, 음식, 사람, 물건 등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선택해서 사진을 고를 수 있어서 주제별로 찾아보기 편합니다. 

 

 

 

 

 

 

 

picjumbo.com/

 

 

picjumbo: Free Stock Photos

Free stock photos and images for your projects and websites.️ Beautiful 100% free high-resolution stock images with no watermark.

picjumbo.com

 

셔터스톡 (Shutterstock)

 

 

이 사이트는 이미지 10장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고 유료서비스가 대부분인 곳이지만, 워낙 이미지 소스가 다양해서 활용도가 좋습니다. 

이메일로 가입하면(무료) 일주일에 한 번씩 무료 이미지를 보내주기 때문에, 저장해두었다가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료지만 소스가 풍부하고 퀄리티가 좋은 사진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www.shutterstock.com/ko/

 

스톡 이미지 -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위한 사진, 벡터 및 일러스트 | Shutterstock

Shutterstock에서 사진, 벡터, 일러스트를 비롯한 최고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세요. 복잡하지 않은 요금제와 간편한 라이선스를 이용해 보세요.

www.shutterstock.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