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워드에서 북마크 만들기
워드에서 긴 문서를 볼 때 보기 쉽게 북마크를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워드 상단 바에 [삽입]을 보면 [책갈피]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북마크를 표시하고 싶은 문서의 부분을 드래그해서 [삽입] > [책갈피]를 선택해줍니다.
[책갈피] 기능은 바로 이렇게 생겼는데요.
이 책갈피를 클릭해주면 다음과 같이 창 하나가 뜹니다. 책갈피로 내용을 찾기 쉽게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북마크 하고 싶은 부분의 이름을 작성하고 [추가] 버튼으로 북마크를 추가합니다.
또 다른 북마크를 표시해보았습니다.
북마크 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해서 책갈피를 만들고 이름을 지정해주었습니다.
책갈피를 만들었다면, 이제 잘 만들어졌는지 확인해야겠죠.
지정한 이름을 더블 클릭하거나, [이동] 버튼을 누르면 내가 지정한 북마크의 위치로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논문 등 문서의 내용이 많고 방대할 경우 이 북마크 기능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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